홈 아이콘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커뮤니티 활동소식

2025년 9월 정기모임

이번 독서토론 모임에서는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를 읽고 가족의 의미와 사회·인간의 본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나누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제제에게 영향을 준 뽀르뚜가를 중심으로,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만난 인물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주요 토론 질문은 사회적 불평등, 가족의 역할, 상상력의 상징성, 그리고 상실을 통한 성장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2025년 8월 정기모임

2025년 8월 독서토론 모임에서는 얀 케르쇼트의 『디스 이즈 잇』을 읽고, 명상과 깨달음, 자아 초월적 삶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비이원론적 관점에서 삶을 바라보며, 자아·시간·선악·자유 의지·종교·의식·정체성 등 다양한 철학적 질문을 중심으로 깊이 있는 토론을 펼쳤습니다. 다음 모임에서는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를 읽고 새로운 주제로 토론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2025년 7월 정기모임

2025년 8월 정기 독서토론 모임에서는 『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를 바탕으로 COVID-19 이후 미래 사회의 변화와 대응 방안에 대해 다양한 분야에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수명 연장, AI 의료, 스마트 시티, 프라이버시, 기본소득, 노동의 의미, 기술 통제 및 윤리 등 주요 쟁점을 중심으로 기대와 우려를 공유하며 다음 모임에서는 『디스 이즈 잇』을 함께 읽기로 하였습니다.

2025년 6월 정기모임

2025년 6월 미미독서회 정기모임에서는 류시화 시인의 『마음챙김의 시』를 함께 읽고 감상을 나누며 삶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다음 모임에서는 『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를 읽을 예정이다.

2025년 5월 정기모임

후지와라 신야의 『돌아보면 언제나 네가 있었다』는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과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작품으로, 저자의 삶과 철학이 깊이 배어 있습니다. 회원들은 책 속 16편의 이야기를 통해 일상 속 인연의 의미를 되새기며, 작은 몸짓과 만남 속에서 삶의 생동감을 느끼는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다음 정기 모임에서는 류시화 시인의 『마음 챙김의 시』를 함께 읽을 예정입니다.

2025년 4월 정기모임

"정민 선생님이 들려주는 한시 이야기"를 주제로 회원 5명이 서대문캠퍼스 톡톡회의실에 모여 이야기를 나눔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