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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교육 무료이벤트]입문자를 위한 코틀린 프로그래밍 제대로 배우기 (초급) part.2

키워드
코틀린

 

 

[온라인 교육 이벤트 안내] 

- 신청기간: 2/11(화) 09:00 ~ 2/20(목) 18:00

- 시청가능 기간: 2/24(월)~3/2(일), 일주일 간

- 수강인원: 10명, 선착순

 

※ 본 과정은 온라인업체 제휴 과정입니다.

 아이디는 동작50플러스센터 아이디와 동일하며 비밀번호는 핸드폰 뒷 번호로 세팅됩니다.

※ 아래 커리큘럼에 기재되어 있는 교육일자와 무관하게 2/24(월)~3/2(일), 일주일 간만 시청 가능합니다.

 

교육 샘플 영상 보기>>

 

 

> 과정소개

코틀린의 프로젝트, 모듈, 패키지, 파일과 변수와 자료형, 연산자에 대해서 이해한다.

 

> 학습대상

코틀린을 배우는 모든 사람

 

> 학습목표

코틀린의 프로젝트, 모듈, 패키지, 파일과 변수와 자료형, 연산자에 대해서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 학습내용

1. 이론-코틀린의 프로젝트, 모듈, 패키지, 파일의 개념과 서로간의 관계, 패키지 이름 설정부분에 대한 설명

2. 이론-변수의 개념, val, var의 차이점, 자료형 추론하기, 명시적 표기법, 변수 이름 지정 2가지 방법에 대한 설명

3. 실습-패키지 만들기, 패키지 안에 파일 생성하기, 변수를 선언하고 추론하기 및 var와 val의 차이점에 대한 실습

4. 이론-자료형의 개념과 기본형, 참조형의 차이점, 동작원리, 정수 자료형의 종류, 부호가 있는 정수형, 부호가 없는 자료형의 범위, 언더스코어로 자릿수 설정에 대한 설명

5. 이론-실수 자료형의 종류, 가수와 지수의 개념, CPU의 연산오차, 1의 보수와 2의 보수에 대한 설명

6. 실습-정수형 자료형의 값을 넣어서 어떤 자료형인지 추론하는 코드, 부호가 없는 자료형의 사용법, 언더스코어, 천자리 구분에 대한 실습

7. 실습-실수형 자료형의 값을 넣어서 어떤 자료형인지 추론하는 코드, 0.1을 이진수로 바꿀수 없는 이유, 진법변환에 사용되는 함수에 대한 실습

8. 실습-정수, 실수 자료형의 최소값, 최대값 알아보기, CPU의 연산오차, 2의 보수을 이용하여 음수값을 나타내는 CPU연산에 대한 실습

9. 이론-논리, 문자, 문자열 자료형의 개념, 아스키코드, 유니코드 표를 통한 문자 인식, 문자열 자료형의 메모리 공간 활용, $기호, 이스케이프 문자, 다중 문자열 출력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10. 실습-논리, 문자형의 자료형의 선언 및 활용 개념, 아스키 코드, 유니 코드 표를 통한 문자의 저장 및 출력에 대한 실습

11. 실습-문자열 자료형의 ===연산자 이용하여 주소 비교, equals()를 통한 값 비교, $기호를 이용하여 변수의 값 이용, 이스케이프 문자 사용법에 대한 실습

12. 이론-typealias를 통한 자료형에 별명 붙이기, NPE의 개념, 세이프 콜, non-null단정기호의 개념, 조건문을 통한 null검사, 엘비스 연산자의 개념에 대한 설명

13. 실습-typealias를 통한 자료형에 별명 설정, 세이프 콜, non-null 단정 기호의 사용법, 조건문을 통한 null 검사법, 엘비스 연산자의와 세이프 콜을 혼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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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 시 유의사항

∙ 신청은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 취소 시 유의점

∙ 취소는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에서 수강자 본인이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일시/장소/내용)

교육일정표 상세보기
일시 장소 강사 내용 준비물
(1 회차) 2025.02.24(09:00 ~ 16:00) 온라인교육 신경진 *본 교육은 온라인 교육으로 아래와 같이 진행되며, 커리큘럼 일시와 무관하게
2/24(월)~3/2(일) 사이에 수강이 가능합니다.

1. 이론-코틀린의 프로젝트, 모듈, 패키지, 파일의 개념과 서로간의 관계, 패키지 이름 설정부분에 대한 설명
2. 이론-변수의 개념, val, var의 차이점, 자료형 추론하기, 명시적 표기법, 변수 이름 지정 2가지 방법에 대한 설명
3. 실습-패키지 만들기, 패키지 안에 파일 생성하기, 변수를 선언하고 추론하기 및 var와 val의 차이점에 대한 실습
4. 이론-자료형의 개념과 기본형, 참조형의 차이점, 동작원리, 정수 자료형의 종류, 부호가 있는 정수형, 부호가 없는 자료형의 범위, 언더스코어로 자릿수 설정에 대한 설명
5. 이론-실수 자료형의 종류, 가수와 지수의 개념, CPU의 연산오차, 1의 보수와 2의 보수에 대한 설명
6. 실습-정수형 자료형의 값을 넣어서 어떤 자료형인지 추론하는 코드, 부호가 없는 자료형의 사용법, 언더스코어, 천자리 구분에 대한 실습
7. 실습-실수형 자료형의 값을 넣어서 어떤 자료형인지 추론하는 코드, 0.1을 이진수로 바꿀수 없는 이유, 진법변환에 사용되는 함수에 대한 실습
8. 실습-정수, 실수 자료형의 최소값, 최대값 알아보기, CPU의 연산오차, 2의 보수을 이용하여 음수값을 나타내는 CPU연산에 대한 실습
9. 이론-논리, 문자, 문자열 자료형의 개념, 아스키코드, 유니코드 표를 통한 문자 인식, 문자열 자료형의 메모리 공간 활용, $기호, 이스케이프 문자, 다중 문자열 출력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10. 실습-논리, 문자형의 자료형의 선언 및 활용 개념, 아스키 코드, 유니 코드 표를 통한 문자의 저장 및 출력에 대한 실습
11. 실습-문자열 자료형의 ===연산자 이용하여 주소 비교, equals()를 통한 값 비교, $기호를 이용하여 변수의 값 이용, 이스케이프 문자 사용법에 대한 실습
12. 이론-typealias를 통한 자료형에 별명 붙이기, NPE의 개념, 세이프 콜, non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