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갠지스강과 만나요’ -동국대 인도철학불교학연구소와 함께하는 <갠지스강의 사색, 철학을 노래하다> -9월 3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9시,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총 16회 열어
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이수빈)가 9월 3일부터 동국대학교 인도철학불교학연구소(소장 정승석)와 함께하는 인문학 강좌 <갠지스강의 사색, 철학을 노래하다>를 시작한다. 이는 지난 상반기 <나마스떼 인도, 시간을 여행하다>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인도 관련 인문학 특강으로, 9월 3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9시까지 총 16회 걸쳐 서대문50플러스센터 강의실1에서 열린다.
<갠지스강의 사색, 철학을 노래하다>는 종교와 철학의 땅 인도에 대한 새로운 가치관과 사고방식을 되짚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미국 플로리다대 종교학 박사 성청환(동국대 뷸교대학 연구교수)의‘인도 문명의 시작과 대 서사시’와 ‘종교와 철학의 집합소’그리고 동국대 인도철학과에서 요가철학을 전공한 안필섭 박사(동국대 불교대학 연구 교수)의‘깨달은 자, 붓다의 생애’,‘인도불교의 발전과 쇠퇴’등으로 구성되었다. 이 강좌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HK+사업단(단장 김찬완) 지역인문학센터(간디아슈람) 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도철학불교학연구소와 서대문50플러스센터의 업무협약에 따라 센터 수강생들에게 무료 강의를 진행한다.
서대문50플러센터는 50+ 세대를 위한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꾸준히 열고 있으며, 이밖에도 은퇴 이후 새로운 일자리 모색을 위한 경력개발 교육과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센터의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홈페이지(50plus.or.kr/sdm)를 통해서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 문의 : 서대문50플러스센터 02-394-5060
수강신청 바로가기 갠지스강의 사색, 철학을 노래하다
|